[make.com] Gmail 연결하기

이미지
make에 Gmail 연결하는 방법은 유독 복잡하다. Google Cloud에 가입해서 연결을 해야하는데 단계가 많고, 개발자 친화적인 UI(?)라서 일반인 눈에는 숨막힘 ㅋㅋ. 좀더 안전하게 연결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뭐 암튼 나도 이 사람 튜토리얼 보고 만들었는데, 혹시 잘 모르겠으면 이 영상 보세요 : XRay Automation, How to Connect a Personal Gmail Account to Make (Integromat) 참고로 개인 이메일 연결에 대한 튜토리얼 이다. 기업 이메일은 그냥 계정 연결만 하면 된다고 한다. 하다가 안되면 기업 이메일 만들면 되겠군 ㅋ

항공 안전, 또 한 번 흔들리나요?

항공 안전, 또 한 번 흔들리나요?

안녕하세요, 항공 마니아 여러분! 오늘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보잉 737 맥스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미국 교통안전위원회(NTSB) 의장인 제니퍼 호멘디가 연방항공청(FAA)을 향해 날선 비판을 했다고 하네요. 보잉 737 맥스 일부 기종의 방향타 문제를 너무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다는 거예요.

특히 미국 밖 40개 이상의 항공사들이 위험한 방향타 부품이 달린 737을 운항하고 있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게 다 지난 2월 유나이티드항공 737 맥스 착륙 중 방향타 페달이 '고착'된 사건 때문이에요.

NTSB는 보잉과 FAA에 긴급 안전 권고까지 내렸는데요. 현재 매뉴얼대로 조종사들이 "최대 힘으로 고장난 시스템을 제압하라"는 지침을 따르다가 통제 불능 상태나 활주로 이탈 사고가 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어요.

호멘디 의장은 FAA가 6개월 전 예비 보고서가 나온 뒤에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며 실망감을 표했습니다.

이번 일은 2018-19년 두 차례 추락 사고 이후 또다시 보잉과 FAA의 안전 관리 능력에 의문을 제기하게 만들고 있어요. 과연 737 맥스는 안전할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ake.com] Blogger 연결하기

[make.com] Claude AI 연결하기

[make.com] 구글 계정 연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