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com] Gmail 연결하기
블랙핑크의 로제가 세계적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함께 한 '아파트(APT.)'로 영국 오피셜 차트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대기록을 향해 순항 중이에요. 특히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K팝 여성 가수 최고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어요.
오피셜 차트는 30일(현지 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아파트'가 영국 싱글 차트 1위 경쟁에 합류했다"며 "주중에 1위와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다"고 밝혔어요. 이는 로제의 솔로곡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동시에 상위권에 진입할 가능성이 높아졌음을 의미해요.
'아파트'는 지난달 25일 자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4위로 첫 진입했어요. 이는 K팝 여성 가수가 영국 싱글 차트에서 기록한 가장 높은 순위예요. 만약 '아파트'가 정상에 오른다면, 로제는 영국 싱글 차트와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를 경험한 유일한 K팝 가수가 될 거예요.
'아파트'의 인기는 영국에만 국한되지 않아요.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했으며, 뮤직비디오는 음원 공개 11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어요. '아파트 아파트'를 반복하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밴드 사운드를 앞세워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거죠.
K팝 가수가 영국 싱글 차트 정상에 오른 사례는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일해요. 아이돌 중심의 K팝 가수 중에서는 방탄소년단(BTS)이 오피셜 앨범 차트 톱100 정상에 올랐지만, 오피셜 싱글 톱100에서는 최고 순위 3위에 그쳤어요. 이러한 맥락에서 로제의 '아파트'가 1위에 오른다면, 그 의미는 더욱 특별할 거예요.
'아파트'는 로제가 다음 달 6일 발매 예정인 솔로 정규 1집 '로지'의 선공개 싱글이에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로제의 첫 솔로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어요. K팝 여성 아티스트로서 세계 음악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어요.
로제의 '아파트' 성공은 K팝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는 동시에, 한국 대중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전통적인 놀이에서 영감을 받은 노래가 세계적인 히트를 치는 현상은 한국 문화의 창의성과 적응력을 잘 보여주는 사례예요.
앞으로도 로제를 비롯한 K팝 아티스트들의 활약이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이는 한국 대중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돼요. 세계 음악 시장에서 K팝의 영향력이 더욱 커질 날만 기다려지네요!